궁금증 해결(FAQ)

  • 홈
  • 공지사항
  • 궁금증 해결(FAQ)

진천사랑상품권에 관련된 알림사항을 게시하는 공간입니다.

많은 관심사랑을 부탁드립니다.

q진천사랑 상품권(지류,모바일,카드) 이용 가능한 가맹점 현황 목록입니다.

첫번째 시트는 정책수당만 가능한 가맹점입니다. * 정책수당 : 진천군에서 지급받은 상품권(예:농민수당, 종박물관, 아동급식수당 등) 두번째 시트는 정책수당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가 사용가능한 가맹점입니다. 이 가맹점 목록은 추후 변동이 가능합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q진천사랑상품권(지류)을 금융기관에서 환전할 때 소득신고가 되나요?

금융기관에서 하는 환전 업무는 지류형 진천사랑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어 계좌에 입금하는 것으로 소득신고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진천사랑상품권 관련 소득신고는 지류형 상품권 수입중에서 현금영수증 발행금액과 거스름돈을 제외하여 사업자가 직접 신고하거나 세무대리인을 통해 신고하시면 됩니다.

q진천사랑상품권을 사용하고 가맹점에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까?

지류형 상품권은 현금영수증 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형 상품권은 카드 사용내역에 포함되므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제로페이) 상품권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닙니다. 결제 후, 이용내역에서 전자영수증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연말정산 관련해서는 연말정산 제3자 정보제공 동의에서 동의함으로 설정해두시면 연말정산 시기에 홈텍스로 자동 반영이 됩니다.

q진천사랑상품권은 신용카드로 구입할 수 있습니까?

지류형 상품권은 신용카드로 구입이 가능하며, 카드형 및 모바일(제로페이) 상품권은 현금으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q진천사랑상품권은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까?

지류형 상품권은 금융기관(판매대행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대행점은 ‘상품권 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에서 구입하시면 되며, 금융기관(판매대행점)에서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제로페이)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등 앱 설치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q진천사랑상품권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지류형, 카드, 모바일(제로페이) 사용 가맹점은 홈페이지 가맹점 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와 모바일은 실시간 현행화가 어려운 관계로 정확한 가맹점은 해당 앱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지역상품권 chak 앱), 모바일 (비플제로페이 앱)

q진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상단 메뉴 ‘가맹점 등록신청’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류 상품권은 현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카드, 모바일(제로페이)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맹점주가 직접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 핸드폰으로 접속하여 신청하시면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음 - 카드(지역상품권 chak) 홈페이지 http://localpay.komscochak.com - 모바일(제로페이) 홈페이지 https://zeropay.or.kr/UI_HP_003_01_01.act ※ 지류, 카드, 모바일(제로페이) 각각 신청하셔야함

q진천사랑상품권(지류) 가맹점은 상품권을 어떻게 환전합니까?

진천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에 방문하여 영업시간 내에 환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가맹점 예금계좌로 3영업일 내에 지급됩니다. *‘가맹점등록신청’ 메뉴에서 확인

q진천사랑상품권(지류)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거슬러 받을 수 있습니까?

지류형 상품권을 사용하는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권면 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q진천사랑상품권(카드, 모바일) 환불 규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모바일(제로페이) 상품권은 7일까지 미사용 상품권에 한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7일 후부터는 80% 이상 시 환불 가능합니다.(*지원금 제외) 자세한 사항은 비플제로페이 등 사용하시는 어플에서 신청(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형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미사용한 경우 구매취소가 가능합니다. 환불의 경우 최종 잔액 변경금액을 기준으로 60% 이상 사용 시 가능합니다. (잔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 사용 시 환불 가능) (*지원금 제외) 자세한 사항은 ‘지역상품권 chak’에서 신청(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top